티스토리 뷰
목차
밸런타인데이의 시초는 유럽이지만 화이트데이는 밸런타인데이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일본이 전국사탕과자공업협동조합에서 매출 증진과 재고처리를 위해 1978년부터 화이트데이 위원회를 조직해 2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1980년부터 시작한 일종의 상술 기념일입니다. 이 날은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을 주는 날로 알려져 있으며 원조인 일본에서는 사탕이 아니라 흰색을 더 중요하게 여겨 화이트 초콜릿, 마시멜로, 사탕, 젤리등을 선물하는 날입니다.
이렇게 일본 제과회사의 마케팅으로 시작된 화이트데이는 대한민국, 대만, 중국, 홍콩, 싱가포르등 아시아권에서 기념하는데 매년 3월 14일 화이트데이가 다가오면 젊은 청년들을 비롯하여 모든 남성들이 애인 또는 아내를 위한 선물 준비에 고민이실 텐데 항상 해마다 선물하는 초콜릿, 사탕 같은 흔하고 일반적인 선물보다는 최근 건강에 대해 2~30대 못지않게 관심이 많은 중년 여성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선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름 및 피부관련 제품
여성은 40대가 되면서 다양한 피부의 변화를 맞이하기 시작합니다. 30대까지는 적당한 관리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었으나 40대부터는 세심하고 많은 관리를 하지 않으면 피부 주름이 심해지고 건조해지는 증상이 눈에 띄게 보이기 때문에 변화되어 가는 피부를 직접적으로 보고 느끼면서 걱정과 관리 방법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주름 개선 크림이나 수분크림 또는 피부 관련 제품이나 피부관리 기기나 마사지 기기를 선물하는 것은 상당한 만족을 주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나 아니면 혹시 원하는 브랜드가 있는지 물어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할만한 브랜드는 설화수, 수려한, 아이오페, 헤라등이 있습니다.
2. 영양제
40대가 되면서 갱년기가 오는 사람도 있고 대부분 건강 관리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건강관리를 시작하는 시기가 됩니다. 2~30대 때보다는 면역력도 약해지고 몸의 변화를 느끼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는 시기이기 때문에 건강 관련 제품이면 좋을 듯한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나 이소플라본 성분이 함유된 영양제와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가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면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3. 가전제품
보통 중년의 여성들은 꽃이나 사탕, 초콜릿도 좋아하는 사람보다는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해 줄 가전제품을 원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청소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등 중년 여성의 가사노동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가전제품을 선택하면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4, 안마의자
가사노동에 지쳐있는 중년 여성들에게는 몸 전체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안마의자도 좋겠습니다. 집에서 휴식하면서 스트레스 해소하는데 좋고 안마의자 기능 중에는 열을 내는 기능도 있는데 이런 기능은 근육의 이완을 도와줍니다. 굳이 안마의자가 아니어도 다양한 안마 기능이 있는 제품들도 있으니 같이 고민하면서 골라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5. 현금 / 상품권
뭐니 뭐니 해도 머니라고 무엇을 선물할지 도저히 모르겠고 어떤 것을 좋아할지 모르겠다면 현금이나 상품권을 추천합니다. 너무 정 없어 보인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차라리 본인이 원하는 것을 직접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물의 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요즘은 현금을 꽂아 만드는 꽃다발도 인기라고 하니 한 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6. 콘서트 티켓
몇 년 전부터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이 유행하면서 어머니들이 트로트 열풍에 빠져 있습니다. 장윤정, 임영웅, 송가인, 영탁, 이찬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트로트 가수들의 콘서트 티켓은 일반적이고 형식적인 선물보다는 특별하고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콘서트 티켓정보는 인터파크나 예스 24 등 티켓 예매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선물을 추천드렸습니다만 무엇보다 받으시는 분의 취향과 스타일이 존중되어야 더 뜻깊고 의미 있는 선물이 되겠지요? 올해도 멋진 화이트데이 무사히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