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0월 2~3일 이틀간 서초구 강남역 케미스트릿 상권(강남역 9번 출구 인근 서초대로 77길, 75길 일대)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2024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 사업’은 서울시 내 잠재력 있는 상권을 선정해 지역 특성을 살린 로컬콘텐츠를 발굴하고, 머물고 싶은 상권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상권 브랜딩, SNS 마케팅, 환경 개선, 창조적 소상공인 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가장 맛있고, 가장 멋있는, 가장 아름다운 것들을 향한 열정과 의지가 어우러져 색다르고 좋은 경험을 선사하는 곳, 제대로의 한국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아 K컬처 믹스&매치(K-culture Mix&match)를 주제로 선정하였다.
삼겹살, 막창 등 돼지고기 테라스 맛집이 즐비한 75길의 ‘맛’과 삼성·강남 등 팝업 명소와 패션 브랜드가 밀집한 강남대로의 ‘멋’, 뷰티스토어 등으로 MZ세대의 개성 넘치는 77길의 ‘미’를 경험할 수 있다.
축제는 강남역 9번 출구 일대에서 개최되며, ‘2024 서울뷰티위크’와 연계한 팝업부스, 뷰티 체험부스, 무대행사 및 옥토버페스트 in 강남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축제 방문객들에게 케미스트릿 신규 로컬브랜드를 알리고,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행사는 각종 공연이 펼쳐지는 ▴메인무대를 시작으로 ▴팝업부스(6개) ▴뷰티 체험부스(7개) ▴옥토버페스트존 등 각 테마별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2일 오전 4시부터 3일 밤 12시까지 강남대로61길 7~13의 교통이 통제되며, 서초대로 75길 내 차 없는 거리의 통제시간은 기존 오후 3시에서 밤 12시까지로 연장된다.